자동차

요즘 미국에서 집채만한 RV캠핑카가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모두의자동차 2017. 12. 1.
미국에서는 대형 버스를 캠핑카로 개조한 이른바 RV 차량들을 고속도로 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최근 이 RV 캠핑카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고가의 차량가격도 가격이지만 유지비도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이 차량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같은 폭발적 성장의 원인은 계속되는 저유가와 저금리가 맞물려 구매층들이 적게는 1천만원에서 많게는 10억원까지 대출을 받아 차량을 구입했기 때문이다.


RV를 구입하는 주 소비층은 베이비 부머 세대로 알려졌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2017년 올 한해 판매된 RV 차량은 역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40년 동안 최대이며 지난 8년간 꾸준히 성장 곡선을 그려온 정점이기도 하다. 

2017년 총 50만대가 넘게 팔렸는데 전년 동기 대비 17.4% 성장했으며 2018년에는 52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44만대 가량은 트레일러 형태의 캠핑카였고 나머지는 자가 동력 형태의 모터홈 캠핑카였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RV 차량의 85%는 인디애나 주 북부 지역에서 생산된다. 


한편, 국내에서도 캠핑 시장 규모는 나날이 팽창해 캠핑 인구 500만 시대가 도래했다. 업계에서는 향후 5년간 시장규모가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