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현금만 130억 보유’ 이지영 강사, 입이 떡 벌어지는 슈퍼카 목록

모두의자동차 2021. 1. 3.

이투스 소속 사회탐구영역 이지영 강사가 현금만 130억 원이 넘게 들어 있는 통장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달 28일 이지영 강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독자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코너를 마련해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질문에 답하며 이지영 강사는 자신의 재산에 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시키며 공개한 통장도 전체가 아닌 일부라고 덧붙여 상상 이상의 재력가임을 입증했다. 

특히 이지영 강사는 소문난 슈퍼카 마니아로 세간에 알려졌다. 소유한 차량에 대해 궁금해하는 구독자들의 질문에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우라칸, 페라리 458, 488, 맥라렌 650S 등이 있다고 밝혔으며 차가 총 몇 대인지 모르겠어요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실제로 이지영 강사의 수강생들은 수업 들으러 올 때마다 강사님의 차가 바뀐다며 응답했다. 

이지영 강사가 보유한 슈퍼카 중 가장 고가의 차량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는 어떤 차량일까.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는 2011년 처음으로 공개된 후 현재 10년 차에 접어든 람보르기니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슈퍼카다. 투우 소에서 차량명을 짓는 람보르기니의 관습에 따라 아벤타도르 또한 1993년 투우사와 경기를 펼쳤던 투우 소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아벤타도르 S 2016년 출시된 아벤타도르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다. 외관에서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범퍼 디자인이 변경돼 보다 더 향상된 에어로 다이내믹 효율을 가진다. 

탄소섬유와 알루미늄 프레임 적용으로 1,575kg의 가벼운 공차중량을 가지며 람보르기니의 상징적 6.5리터 V12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돼 740마력, 70.3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공차중량 대비 강력한 파워로 단 2.9초 만에 시속 100km/h에 도달하는 슈퍼카 다운 폭발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 파워트레인과 ISR 7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돼 50ms의 빠른 변속 속도로 스포츠 주행을 돕는다. 

또 아벤타도르S는 기존 아벤타도르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배기 시스템 적용으로 우렁찬 배기음이 더욱 강화됐다. 아벤타도르 S 5 8,668만 원에 국내 출시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