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번지 수 잘못 찾은 BMW 휠이 장착된 차량은?

모두의자동차 2020. 10. 10.

슈퍼카에 평범한 승용차의 휠이 장착되면 어떤 느낌일까. 평소에 보기 힘든 드문 광경이 펼쳐졌다. 전 세계에 186대만 생산된 희귀한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SV에 엉뚱한 BMW 5시리즈의 휠이 장착된 차량이 포착된 것. 

 


해당 차량은 말레이시아의 한 차량 정비소에서 발견됐는데, 오리지널 순정의 경량 블랙 휠은 온 데 간 데 사라지고 그 자리를 평범하기 짝이 없는 구형 5시리즈 기본형 휠이 자리 잡고 있는 진풍경을 만들어 냈다. 

 


해당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자 해외 누리꾼들은 다양한 추측을 해보았는데 람보르기니 오너가 BMW 휠을 장착하고 운전하고 다닌다는 것은 신빙성이 부족하고 타이어 숍에서 임시로 새 타이어에 BMW 휠을 넣어본 것 같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보기에 너무 어색하고 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준 케이스라는 것이 중론이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당초 350대의 무르시엘라고 SV를 생산할 계획이었으나 후속작 아벤타도르의 생산 라인을 위해서 186대만 생산하는데 그쳤다. 무르시엘라고 SV는 6.5리터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해 661마력의 괴력을 발휘하며 인테이크 시스템과 밸브 타이밍 개선이 이뤄졌다. 노멀 무르시엘라고 대비 100kg의 무게 감량이 이뤄져 강력한 퍼포먼스를 가능케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