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거 실화에요?"보고도 믿기지 않는 역대급 자동차…왜?

모두의자동차 2022. 9. 10.

터미네이터 주인공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군용 험비를 몰고 도로에 나왔을 때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고, 온로드용 허머가 출시되자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그런데 아놀드 슈워제네거 조차도 경악을 금치 못할 자동차가 존재한다. 아랍에미리트 연합(UAE) 레인보우 세이크 (Rainbow Sheikh)가 제작한 허머 H1 ‘X3' 가 그 주인공이다.

허머 H1 차량에 대해서 너무 작다라고 말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일반 허머 조차도 거대한 크기의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이크는 허머 H1이 너무 작은 차라고 생각되었고 도로 차선 2개를 차지하는 초거대 허머 H1 X3를 제작했다.

허머 H1 X3의 사이즈는 일반인의 상식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수준이다. 차량의 높이는 6.6m이며 길이는 14m 그리고 너비는 5.8m에 달한다. 어지간한 집보다 더 큰 수준이다. 차량 이름 X3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허머 H1 3배 사이즈로 크기를 키웠다.

 

 

이 거대한 차량을 움직이기 위해 각 바퀴마다 디젤엔진을 설치했다. 차량의 외관은 일반 허머 H1과 완벽하게 동일하지만 실내는 상이하다. 사실상 집의 구조를 갖추고 있는데, 부엌, 화장실, 침실 등이 내부에 자리한다.

세이크는 순자산 $20b ( 27조 원)에 달하는 거부이며 아랍에미리트에서 4개의 자동차 박물관을 운영 중인 자동차 애호가다. 특히, 일반 차량을 거대한 버전으로 만드는 것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허머 H1 외에도 지프와 파워 왜건 등 다수의 차량이 존재한다. 세이크는 현재 3,000여 대의 자동차를 소유하며 사막 한가운데 거대한 피라미드 속에 보관 중이다. 허머 H1 X3는 Al Madam 오프로드 역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댓글